2010년 6월 6일 일요일

(동화구연대본&창착동화)엄마 팔이 긴 이유

(창작 동화)

엄마 팔이 긴 이유

우리 엄마는 팔이 아주 아주 길어요.
그래서 난 긴 우리 엄마 팔에 매달릴 수도 있지요.
우리 엄마 팔은 아주 길어서,
멀리 있는 나무 줄기도 잡을 수 있어요.
나는 엄마 등에 매달려 그네도 타지요.
“엄마, 저 높은 곳에 매달린 바나나가 먹고 싶어요.
“얘야, 걱정마라. 엄마가 따줄게.”
엄마는 긴 팔로 높이 매달린 바나나를 따주셨어요.
“어? 엄마 어떡하지요? 시냇물에 바나나를 빠뜨렸어요.”
“얘야, 걱정마라. 엄마가 꺼내줄게.”
엄마는 긴 팔로 시냇물 깊은 곳에 빠진 바나나를 꺼내주셨지요.
정말 대단하지요?
나는 팔이 짧아서 엄마처럼 할 수 없어요.
‘엄마 팔은 왜 긴 걸까?’
나는 생각하고 또 생각했어요.
‘엄마 팔은 왜 길까? 왜 길까?’

드디어 나는 생각해 냈지요.
“그건 말이예요, 우리 모두를 사랑으로 안아주기 위해서에요.”

출처-유대카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